DIY시대에 주목받는 ‘파이넥트’

젊은 층을 중심으로 나홀로가구가 늘어나면서 웬만한 가구나 생활용품은 키트나 자재를 구매하여 직접 조립하는 DIY사용자들이 늘고 있다.
그러나 내 취향에 맞춰 직접 만든다는 로망과는 다르게 현실적으로 어려운 난관에 부딛히기 십상이다.

DIY를 선호하는 이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문제들이 있다. 목재의 경우 일반인이 어렵지 않게 재단하며 제품을 제작할 수 있지만 철제 파이프는 DIY 제품이 흔하지 않으며, 용접 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손쉽게 조립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.

더불어 나사탭을 내야 하는 배관 파이프는 나사를 내야 하는 단점과 조립 시 파이프 전체를 돌려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힘을 가하는 정도에 따라 SIZE 유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조립이 어렵고 완벽하게 들어맞지 않거나 어긋나는 부분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.

파이넥트는 원형 파이프를 연결 시 파이프를 파이넥트에 삽입 가능하며, 너트 없이 오직 볼트로만 간편하게 결속하면 조립이 완성되는 초간편 파이프 연결 조인트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. 누구나 쉽게 조립하고 제작할 수 있어 DIY 공방을 운영하거나 가구 및 파이프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의 신규 창업에도 주목 받고 있다.

특히, 운반대차, 슬라이딩 랙, 난간대, 작업대, 파이프 적재대, 전시용 칸막이, 슈터, 세이프티 등 공장용 구조물과 화분대, 주택형 울타리, 파이프 선반, 파이프 행거와 같은 리빙형 구조물 등 가벼우면서도 견고하고 조립과 해체가 편리해야 하는 제품군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중이다.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파이프 조인트로서 가장 빨리 제작할 수 있는 선도적인 아이템인 이유이다.

파이넥트 브랜드 관계자는 “파이넥트의 최고 장점은 볼트나 너트가 필요 없이 신속하고 견고하게, 저렴한 비용으로 조립할 수 있다는 것”이라며 “파이넥트를 이용하면 누구나 원하는 대로 쉽고, 빠르게 구조물을 제작할 수 있다”라고 전했다.

한편 ㈜다락은 2015년부터 벤처기업으로 선정되어 혁신과 도전 정신으로 성장해 왔으며, 2020년 최봉권 대표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상을 수상한 바 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항목은 *(으)로 표시합니다